반응형

 

 

 

<애드센스 승인>

작년 11월. 자기 개발을 위해서 내가 공부하는 것들, 배운 내용들을 블로그에 올리려고 네이버 블로그로 시작을 하였고,  2020년 올해 2월에 구글 티스토리로 블로그를 이사하여 본격적으로 글을 포스팅하였다. 티스토리로 이사 후 일주일간은 블로그 전체 게시글 조회수가 0인 날이 훨씬 많았었고, 구글, 네이버 게시글 상위 노출, 검색로봇, 스킨 HTML 메타태그 수정, 사이트맵 등록 등등, 좀 더 많은 사람들이 나의 게시글을 볼 수 있도록 구글링 하면서 노력한 결과, 일일 조회수가 점점 늘어났다.

단순히 게시글이 많이 있는 것보다는 하나의 게시글을 퀄리티 있게 정성스럽게 포스팅할수록 내 블로그를 찾는 손님들이 많아지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사한 지 한 달 정도 지나서야 일간 방문자수가 평균 10을 넘기게 되었다. 그리고 5월쯤 돼서야 일간 방문자수가 100을 넘게 되어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하게 되었다.

 

 

 

그러나 게시글의 수가 적어서 그런지, 일간 방문자수가 적어서 그런지 애드센스 등록이 승인되지 않았고 좀 더 열심히 해서 9월에 일간 방문자수 평균 200 정도를 넘겨서야 에드센스 등록을 승인받을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그로부터 2개월 반이 지난 현재. 나의 일간 방문자수와 월간 방문자수 그래프는 아래와 같다. 블로그 수익을 목적으로 운영하려고 시작한 게 아니었지만 매일 자정에 하루간의 방문자수를 확인하는 일은 나의 일상이 되었고, 나에게 학습 동기 및 목표에 대한 열의를 가져다준 것 같다. 매월 증가하는 그래프를 보자니 내심 뿌듯하기도 하였다.

 

 

 

cocoon1787.tistory.com/144?category=831134

 

블로그 조회수

<일간 조회수> <주간 조회수> <월간 조회수> 어제 자료구조와 운영체제 시험을 치렀고 이제 7월 3일 금요일 알고리즘 시험만 치면 드디어 종강이다. 5월 중순~ 6월 말까지는 밀린 강의 듣고, 졸업작

cocoon1787.tistory.com

7월 11일 날 작성했었던 게시글인데 이때 세웠었던 목표인 일일 방문자수 200 이상은 달성하였지만, 현재까지 일간 방문자수 최고치는 422이며 올해 안에 일간 방문자수 1000 이상의 목표는 달성하기 좀 버거울 것 같고 600 정도까지는 현실적으로 가능할 것 같다.

 

<3개월간의 애드센스 수익 인증>

 

애드센스는 잔고가 100달러 이상은 경우에 수익금 인출이 가능하고, 10월까지의 잔고는 5.25달러, 11월동안은 8.97달러의 수익을 달성하였다.

 

 

 

12월 수익도 살펴봐야겠지만 지금보다 좀 더 열심히 자주 성실하게 포스팅한다면 추세를 봤을 때 내년 4월 정도면 100달러를 채워서 출금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러나 그전에 수익금을 인출하기 위해서는 주소 등록을 하여야 한다. 구글 애드센스 측에서는 주소 등록을 위하여 거주지에 우편으로 PIN번호를 발송하는데, 도착까지 2~4주 정도 소요된다고 한다. 아직까지 우편으로 온 것은 없고 오게 된다면 추가적으로 포스팅하려 한다.

 

 

 

올해 동안에는 블로그에 전문성 있는 글들을 많이 포스팅했다기보다는 기초적인 내용이나 알고리즘 문제풀이들을 주로 올렸지만, 12월 동안 올 한 해 마무리를 잘하고 내년에는 좀 더 전문성 있는 블로그로 거듭나서 일간 방문자수 3000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